본문 바로가기
미국 생활

[미국 생활] 자동차 시동이 걸리지 않을때 점검할 사항들

by robust_Lee 2023. 3. 7.
728x90
반응형

차가 서 체크해야되는 단계가 있습니다.

 

1. 배터리 점검 , autozone가면 무료로 배터리 성능 점검해줍니다. 그리고 성능 떨어진거다라고나오면 거기서 바로 사서 갈면 됩니다.

 

2. 얼터네이터 점검 (차가 굴러가면 매터리를 충전시켜주는 부품) 한국에선 이걸 제너레이터라고 부릅니다.

이 또한 오토존에 가면 선능 체크해주는 툴로 체크해줍니다.

배터리는 어느 용량 이하로 충전량이 떨어질 때마다 성능이 급감합니다.

따라서 얼터네이터 고장일 경우, 전이 제대로 안되서 용량 저하현상이 나타나고, 이 현상을 두세번 겪고나면 배터리도 맛이 갑니다. 그래서 얼터네이터와 배터리를 같이 갈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3. 1,2번이 가장 흔한 케이스입니다. 근데 1,2번이 정상이라면 냉각수를 체크해봅니다. 냉각수 부족은 엔진과열을 일으키고 컴터가 차를 세웁니다.

 

4. Spentine belt에 연결된 풀리에 걸려 돌아가는 부품중 하나가 고장이 나면 spentine belt가 멈추게 되고 차는 섭니다.

이 경우 엔진 쿨런트 펌프, 얼터네이터 펌프, 스티어링 휠 오링 펌프가 고장이 나서 차가 설수 있으니 이 중 하나를 갈어야 합니다.

이를 점검하려면 Spentine belt를 빼고 손으로 각각 돌려본다든지 해보면 됩니다.

이들은 오토존에사 부품을 사서 직접 다 갈수 있으며 유투브보고 따라하면 됩니다.

부품을 직접 사면 가격이 200불정도이고 직접 교환하면 되니 200불로 고쳐집니다.

근데 수리하는 데 가서 작업하면 700-1000불 부를겁니다.

Pentine belt를 뺄 때랑 끼울 때 벨트를 느슨하게 해주려면 풀리 한개를 돌려야 되는 툴이 필요한데 Harbor Frieght 에 가면 싸게 살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와 툴 리스트는 시간내서 유투브 보고 따라하면 대부분 됩니다. 참고로 이베이에 가면 딜러샾 메뉴얼 북을 연도별 차종별로 살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해서 미국사람들이 집에서 차를 직접 다 고치는겁니다.

수리하기 어렵다는 아우디 등 독일차들도 이걸 사서 직접 거라지에서 다 고치더군요.

필요한 부품들은 autozone, advanced auto parts, etc. 차 부품파는 데랑 이베이등에서 사서들 고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